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자인덕입니다.

현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과 브랜드 제작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브랜드에 대한 가치가 중요시되고 있으며 그 인식 또한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사람과 제품과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으며 늘 경쟁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예전에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이 곧 브랜드의 힘이었지만 지금은 성능과 기능만으로는 더 이상 차별화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브랜드가 되어야 하는 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모두에게 필수의 문제입니다.

 

 

브랜드를 쉽게 이해할 방법은 브랜드를 우리 각자의 모습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의 인생이 모두 다르듯 브랜드 또한 어느 것 하나같은 것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각기 다른 장점과 능력을 갖췄듯이 브랜드 또한 각각의 장점과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그 능력을 찾고 잘 키우는 것이 좋은 브랜드가 되는 길입니다.
사람이 태어날 때 모두 이름을 갖지만 바로 인간의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듯 이름만 가지고 있다고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랜 성장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이 1년이 걸릴지 10년이 걸릴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좋은 브랜드가 갖추어야 할 요건을 충족해가며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과 신념이 있는 이상 성공하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디자인덕이 생각하는 브랜드란 독립적인 개체로서의 제품이나 상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 그 자체가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가 분리할 수 없는 존재다 보니 만드는 사람의 성품과 능력이 곧 브랜드 파워로 이어지게 되며 결국에는 좋은 브랜드로 오래 남게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